• 새미로

JEWELRY NEWS

제목

GIA, 신종 처리 다이아몬드 424개 리콜

이름

semigold

연락처

010-7738-7844

 

 

 

GIA는 5월 12일 이스라엘 라맛간의 GIA 감정원에 제출된 424개의 컬러리스에서 니어-컬러리스 다이아몬드들이 비공개된 일시적인 처리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GIA에서는 이 처리가 일시적으로 다이아몬드의 바디 컬러를 숨겨서 실제 컬러 등급보다 세 등급까지 더 좋게 보이게 한다고 믿고 있다.


GIA 감정원에서는 이러한 의문스러운 다이아몬드를 제출한 회사들과 클라이언트 계약을 종료했으며, 이러한 사실을 업계 거래 당사자들에게 발표한다고 전했다.


GIA는 “처리 가능성이 있는 다이아몬드의 리포트 넘버는 GIA 홈페이지 (http://www.gia.edu/gem-lab/laboratory-alert-may-2015)에 게시되어있으며 이들 다이아몬드들을 구입하거나 접한 경우에는 누구나 GIA 감정원에 제출해주기를 요청하며, 무상으로 신속하게 재감될 것이다”고 전했다.


세계 최대 온라인 다이아몬드 거래 소인 라파포트사의 RapNET도 이번 사건에 연루된 LYE diamonds, E.G.S.D. diamonds, Abramov Romok, Yair Matatov 등의 회사들이 등재한 다이아몬드를 자사의 BtoB 거래 사이트에서 삭제조치시켰다.

 

이스라엘 소재 세계다이아몬드거래소연맹(WFDB)과 이스라엘다이아몬드거래소(IDE) 등은 긴급히 성명서를 발표하고 이번 사태에 대해서 우려를 표명하며 이러한 불법적인 행위에 대해 강하게 비난을 했다.


WFDB 어니 블롬 회장은 “GIA가 다이아몬드 시장의 혼선을 막기 위해 발빠르게 대처해준 것에 대해서 높이 평가한다”고 밝혔다.


한미보석감정원 김영출 원장은 “이번 GIA가 발견한 일시적인 색향상 처리 기술은 아직 단언할 수 없지만 ‘특수코팅, 락커, 이온빔, CVD 박막코팅 등의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에 GIA가 리콜한 다이아몬드는 대부분 1캐럿 이상이며 심지어 5캐럿대도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번 GIA의 424개 다이아몬드 리콜사건은 지난 1999년 제너럴일렉트릭이 개발한 HPHT 처리 다이아몬드 사건 이후 GIA가 감별하지 못한 최대의 다이아몬드 리콜 사태로 기록될 것이다.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자semigold

등록일2015-05-15

조회수5,110

 
스팸방지코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