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미로

새미보도자료&매거진

제목

2014년 우수디자인(GD)상품 - 새미쥬얼리

이름

semigold

연락처

--

2014년 우수디자인(GD)상품선정 결과 발표

 

- 새미쥬얼리 "한국의 미" 선정

 

 

 

 

 

2014년 우수디자인(GOOD DESIGN)상품선정’의 선정품과 수상작이 모두 공개됐다.

 

한국디자인진흥원은 지난 11월 24일 홈페이지(www.gd.kidp.or.kr)를 통해 선정품을 공개했으며, 12월 3일 수상결과를 발표하고 코리아디자인센터 컨벤션홀에서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우수디자인상품선정에는 총 1,200여점의 상품이 접수돼 이 중 478점이 선정됐다. 상격심사에서는 대통령상 1점, 국무총리상 2점, 대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9점, 최우수상(중소기업청장상) 10점, 최우수상(조달청장상) 10점, 최우수상(특허청장상) 10점, 우수상(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 24점, 특별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4점으로 총 70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주얼리 관련 상품은 생활소품(패션/쥬얼리/잡화) 부문에 속해있으며, 11개 업체에서 총 12점이 우수디자인으로 선정됐고 그중 3점(세미성 ‘가온’, (주)밀라노크라티아 ‘비하이브모던&심플’, (주)픽시스 ‘주얼리 보관함’)이 최우수상(중소기업청장상)을 수상했다.

 

 

세미성의 ‘가온’은 실용주의적 요소와 심플한 디자인을 최근 패션 트렌드인 스터드장식과 같은 패턴무늬를 활용해 좀 더 디테일하고 개성 있는 커플반지를 디자인했다.

 

(주)밀라노크라티아의 ‘비하이브모던&심플)’은 뛰어난 안정성으로 건축물에 주로 쓰이는 육각구조를 균형감 있게 재배치해 웨딩 주얼리 세트에 접목시켰다. 이층구조로 제작된 이 제품은 핸드메이드 특유의 섬세함을 강조했다.

 

(주)픽시스의 ‘주얼리 보관함’은 팔각 형태의 케이스로 기와의 둥근 곡선과 나무의 직선이 조화를 이루는 전통 한옥의 아름다움을 나타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우수디자인상품선정’은 산업디자인진흥법에 의거해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GD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로, 1985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다.

 

우수디자인상품선정은 업계뿐만 아니라 산업 전반에서 그 공신력과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GD에 선정된 업체에게는 ▲조달청이 시행하는 우수제품선정 및 물품구매 적격심사(조달품목으로 등록) 시 우대 ▲중소기업청 시행, 수출유망중소기업지정 및 수출기업화 사업 평가 시 우대 ▲마크사용에 있어 호주디자인상(AIDA)과의 상호인증으로 마크 부착 가능 ▲KIDP 홈페이지 및 언론매체를 통해 정부가 인정한 우수디자인(GD)선정 상품으로 수시 홍보 등의 지원이 이루어진다.


이고은 기자
pearl@diamonds.co.kr

 


출처 :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자semigold

등록일2014-12-25

조회수3,504

 
스팸방지코드 :